전자력F= q(vxB)=IxBl v 속도
기자력F= NI=HL=@Rm @ 자속
두 힘의 차이가 궁금합니다. 어느때 둘중 멀 적용할지 안 헷갈리고 싶습니다.
둘다 전류관련으로 묶여있을때 구분하고싶습니다
2023-11-01 11:03:53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1) F = (I x B) L
B라는 자기장이 존재하고, 도체(l)에 I라는 전류가 흐를 때 도체(l)가 받는 힘의 방향과 크기
2) F = q(v x B)
B라는 자기장 속에서 속력 v로 움직이는 전하 q가 받는 힘의 방향과 크기
3) F=NI=RΦ
일반적으로 변압기에서 자속을 만들어내는 능력을 의미합니다. V=IR에서 V의 의미가 I라는 전류를 만들어내는 능력을 의미하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문제를 푸시면서 잘 적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근본적으로는 결국 다 동일한 공식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