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상이면
피상전력 = 루트3VI
(선간전압 선전류)
=3VI
(상전압 상전류)
소비전력 = 3VI(직류분)+루트3시그마VICOS세타(교류분)
이렇게 풀면 되나요??
2023-11-03 08:59:32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실제 시험에서 3상 비정현파의 소비전력(유효전력)을 묻는 문제는 출제되지 않았으나,
만일 계산한다면 소비전력을 계산할 때 기본파는 기본파끼리
주파수가 같은 고조파는 같은 고조파끼리 계산하여 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