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CV에서 V는 전위차를 이용했는데, 전하도 Q-(-Q)해서 2Q 해야 하는거 아닌가요?? 전하에 어떤 값을 너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2023-11-06 09:12:00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 원활한 질의를 위해 질의하는 내용의 부분을 상세하게 기입해주세요.
강의 12분경에 나오는 예제에 대한 질의가 맞으시다면,
전위차 V12는 V1-V2를 하면 됩니다.
V1=P11Q+P12(-Q)에서 전하량 Q값은 문제에 나와있는 각각의 전하량만 대입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