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에 전병칠 대표님 강의를 잘 듣고 있는 수강생입니다.
전기초보자가 궁금한게 있어 여쭤봅니다.
합성저항 구할시 (직렬 + 병렬)
1. 직렬합성 저항시에 왜 전제조건에 I(전류) 같다고 하는지 궁금하고요
2. 병렬합성 저항시에 왜 전제조건에 V(전압) 같다고 하는지 궁금합니다.
2023-11-15 08:33:42
안녕하세요. 회원님.
직렬에서는 전류가 흐를 때 다른 길로 빠져나갈 길이 없습니다. 때문에 직렬에서는 전류가 동일합니다.
병렬에서 전압이 같다는 개념은 위치의 차이를 생각해 주시면 됩니다.
회로의 가장 윗부분과 가장 아랫부분의 기준을 보았을 때 병렬구조는 결국 같은 높이차를 갖기 때문입니다.
아래 영상에서 직렬과 병렬에 대한 개념을 자세히 다루고 있습니다.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