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압기 병렬운전조건에서 부하분담은 용량에 비례하고 퍼센트 임피던스에 반베례하는데 퍼센트 임피던스하고 누설임피던스하고 같은 개념인가요? 임피던스 안에 저항과 리액턴스가 포함 되어 있기는 한데 왜 갑자기 누설임피던스 개념하고 퍼센트 임피던스 개념을 같이 보는지 이해가 안 되서 질문 드립니다 ㅎㅎㅎ
2023-11-17 09:31:08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임피던스는 변압기 누설 임피던스, 내부 임피던스 등 발생하는 임피던스를 모두 고려한 것으로
변압기에 존재하는 누설 임피던스가 증가할 수록 %임피던스 역시 증가하기 때문에
동일한 관계를 갖는 것으로 생각해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