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벡터도

작성일: 2023-11-21 15:05:04


COMMENTS

2023-11-22 09:43:11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2전력계법 회로도에서 2는 중성선이며,


첫번째 전압 코일 1번에서 2번으로 가기 때문에 선간전압 V₁₂와 상전압 V₁은 위상차가 발생합니다.


마찬가지로, 두번째 전압코일 3번에서 2번으로 가기 때문에 선간전압 V₃₂와 V₃은 위상차가 발생합니다.

또한, I₁은 코일에 흐르는 전류이므로 V₁보다 뒤진 전류가 발생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