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사필기 직류 발전기 병렬 운전 문제 질문입니다.

작성일: 2023-11-22 13:30:08

너무 자주 질문드려 죄송합니다.. 그래도 이해가 안되고 넘어가면 찝찝해서요..

직류 발전기의 병렬운전 중 한쪽 발전기의 여자를 늘리면 그 발전기는? 문제인데


1. 검색해보니 여자전류 = 계자전류 라고 하더라구요 맞나요??

2. 여자전류(=계자전류 라면 계자전류도) 와 부하전류, 전압은 서로 비례 하는건가요?? 

COMMENTS

2023-11-23 09:03:47

안녕하세요. 회원님.

질문1.
네 그렇습니다. 여자전류는 계자전류와 같은 의미입니다.

질문2.
계자저항은 단자전압과 계자저항의 값에 영향을 받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11-25 11:00:27

감사합니다 선생님!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