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2P 양수발전에서 양수발전기의 출력은 P = 9.8QH/이타m이타p 인데 양수발전의 구조에서 전력을 사용 하지 않을 때 펌프를 이용해서 물을 저장해서 다시 전력이 필요 한때 그 물은 이용해서 다시 발전을 하는 건데요..펌프가 사용되는 것은 알겠는데 전동기 모터가 언제 사용되나요? 전동기가 사용되니까 전동기의 효율로도 나누어 주는 거 맞지요? 근데 아무리 찾아 봐도 전동기사용 얘기는 없어서 질문 드려요 ㅎㅎㅎ
2023-11-27 08:58:50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양수 발전기는 낮에는 발전을 하여 전력을 생산하지만,
밤에는 전력 사용량이 줄어들어 남는 전력으로 물을 끌어 올립니다.
이 물을 끌어올리는 과정에서 "전동기"가 사용이 됩니다.
따라서 효율이 분모로 내려온 것 입니다.
아래 영상 참고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