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제 풀이를 하실 때 삼각파와 구형파로 나누어서 보시던데
왜 반파 구형파가 아닌 그냥 구형파로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무조건 구형파로 보나요?
2023-12-05 08:49:59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반파의 경우 어느 한 주기에 대하여 반주기 동안은 나타나고, 반주기 동안은 나타나지 않는 파형이 됩니다.
해당 문제에서 주기가 3일 때
t = 0~1일 때 삼각파, t = 1~2일 때 구형파, t = 2~3일 때 0이므로
t=1~2 구간에서는 구형파로 판단하여 풀이해 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