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E가 3개인데 전지의 병렬은 안 배워서 모르겠습니다.
예를 들어 3E, 1E, 2E 이렇게 병렬이면 어떻게 됩니까?
3E, 3E, 0E면 어떻게 되지요?
전지의 병렬일 때 그냥 전압이 같다고 하고만 넘어가서 전지의 병렬이 잘 이해가 안됩니다.
2. 그리고 전위는 마이너스가 될 수 있다 하셨는데, 기전력, 전압, 전위차도 마이너스가 될 수 있나요?
2023-12-13 08:50:49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1. 같은 전위차를 가진 전압원은 병렬로 접속하면,
출력전압은 같고 용량이 2배로 늘어나는 효과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리모컨에 많이 사용되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다른 전위차를 사용하면 전압이 다른 구간 사이에 전류가 흐르게 됩니다.
이 순환전류에 의해 기전력의 급격한 소모 현상이 일어납니다.
즉, 전압원의 병렬연결시에는 각 전압원의 값이 같아야합니다.
2. 네 가능합니다.
2023-12-15 16:19:51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