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공사필기 선생님 질문있습니다.

작성일: 2023-12-12 20:59:17

선생님 질문이 있습니다.

134p (1)에 보면 반구가 있는데 반구의 정전용량은 2*pi*k*a, 랑 저항이 1/(2*pi*k*a)까지는 나와있는데 전계(E)와 전위(v)는 어떻게 되나요?






COMMENTS

2023-12-13 08:55:46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반구의 정전용량은 도체구의 정전용량의 1/2배입니다.

따라서 전위 V = Q/C인데, C가 1/2배로 되었으니 전위는 2배가 되어

V = Q / 2πεa[V]가 될 것이며, 전계는 E = Q / 2πεa^2가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