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사필기 직류 전동기 문제 질문입니다.

작성일: 2023-12-29 09:51:29

24번에 분권전동기의 계자저항기의 저항을 증가하면 전류와 자속이 감소하니 반대로 속도는 증가하는데

생각해보니 직류기에서 기동시 계자저항을 0으로 만들어서 회전력을 얻는데 이와 상반되는거 같아서요.. 

이유가 뭔가요?? 기동시에만 그런걸까요??

COMMENTS

2024-01-02 09:42:28

안녕하세요. 회원님.

계자저항을 증가시키면 속도가 증가합니다.

기동시와는 조금 다른 개념이라고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2024-01-03 13:03:42

음 그렇군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