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장필기 저항과코일이직렬연결된회로

작성일: 2024-01-02 19:09:10
P=I^2*R로풀었는데P=VI로는안풀리는건지가궁금합니다...

COMMENTS

2024-01-03 08:48:58

안녕하세요. 회원님.

소비전력(저항에서 발생하는 전력)을 구하는 문제이기에 VI로 풀면 결과 도출이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V값이 전체전압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저항 자체에 걸리는 전압을 알고, 전체전류를 알면 해당 풀이도 가능합니다.
다만, 문제에서 제시된 V는 전체전압이기에 적절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