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기동법에서
제동권선을 통해
고정자 전기자 권선이 회전자계를 형성하고
회전자가 그걸따라 회전하면서 기동한다는건 이해했습니다.
그런데 동기속도 Ns 가까이 간후에는 개방후
여자전류 투입이라고 하셨는데
동기속도가까이 회전중에
원래 여자기 전원투입하는 이유가 먼지 궁금합니다.
2024-01-10 09:09:58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스스로 기동할때까지만 도와주는 것 입니다.
회전자계가 발생하면 동기 전동기는 회전자계를 따라 회전을 합니다.
다만, 처음에는 회전자계를 따라가지 못하는데 이부분을 제동권선이 도와줍니다.
제동 권선이 처음에만 회전자가 움직이는 것을 도움을 준다면, 관성에 의해 회전자계를 따라 동기전동기가 회전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