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공사필기 병렬회로 임피던스의 복소수 표현

작성일: 2024-01-22 14:10:25

L을 복소수로 표현할때 왜 플러스인가요?

병렬이니까 전압기준으로 보면 전류는 마이너스인데 플러스인게 이해가안됩니다

병렬인데도 전류기준으로 봐야한다면 어떤회로에서전류기준으로보고 어떤회로에서 전압기준으로 보는지 궁금합니다

COMMENTS

2024-01-23 09:29:42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L과 C의 임피던스의 부호는 정해져 있습니다.

L은 +jwL

C는 -j1/wC입니다.

전류를 기준으로 판단 합니다.

L은 전류가 늦은 지상 전류가 흐르고,

C는 전류가 빠른 진상 전류가 흐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