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항과 전류의 관계에서 보통 서로 반대되는 것을 곱하는 것은 봤는데(서로 반비례니깐)
전압과 정전용량도 반비례관계인가요?(반비례라면 어떤 공식인가요?)
통신선 B의 정전 유도 전압 E를 구하는과정에서 b가아닌 Cab를 곱했는데 그 이유가 궁금합니다.
2024-01-30 08:38:44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직류에서 정전용량과 전압은 서로 반비례 관계를 나타냅니다.
Q(전기량) = C(정전용량)×V(전압)
질의해 주신 내용은 단상 정전 유도 전압을 계산하는 방법이며
해당 내용에 관련된 영상 링크를 남겨드립니다. 학습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