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서 흡인력이라고 하는데 왜 흡인력과 반발력은 알겠는데 어떤 이유로 흡인력인가요?
2024-02-06 08:49:13
안녕하세요. 회원님. 문제에서 양전하(+)와 음전하(-)로 제시가 되었습니다. 전하의 극성이 같으면 서로 밀어내는 반발력, 극성이 다르면 서로 끌어당기는 흡인력이 작용합니다. 때문에 1.35N의 흡인력이 작용하는 것이 올바른 설명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