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3회차 66번 입니다
전력구할 때 루트3VlIl을 사용할때는 cos세타가 필요해서 이런식으로 못푸는 건가요 ??
3I^2R 식을 사용하면 cos세타가 필요없나요 ?
그래서 풀이에서 3I^2R 식을 사용한건가요 ?
2024-02-07 09:08:11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한상의 임피던스 6과 j8옴은 직렬로 존재하며,
구하려는 값은 유효전력 [W]값이므로 R에서 소비하는 전력을 묻는 것입니다.
직렬이므로 R과 X에 흐르는 전류는 동일하지만
R과 X에 걸리는 전압은 동일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동일하게 흐르는 전류를 적용하여
P1 = I^2*R 이 공식으로 풀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