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전기의 출력이 전기에너지 이므로 발전기의 출력을 발전기 용량이라고 보면 된다고 하셨는데 그러면 전동기는 입력이 전기에너지 이므로 전동기의 입력을 전동기 용량이라고 보면 되는건가요?
2024-02-07 09:47:02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전기기사 실기 2018년 3회 15번 문제가 맞는지 확인부탁드립니다.
네, 일반적으로 문제에서
전동기가 나오고 [kW]로 유효전력이 주어진다면, 모두 출력으로 이해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