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공사필기 회로이론 7장 100페이지 10번 문제질문

작성일: 2024-02-12 10:54:04













아래 풀이처럼 풀면 답이 달라지는데  어디서 잘못된건가여

언제는 z의 전체크기를 구해서 전압을 구하고 언제는 복소수 형태로 전압을 구하는지 궁금합니다



COMMENTS

2024-02-13 10:28:45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전압, 전류, 임피던스 등등 표현하는 방식이 하나로 단순화 되어있는 것이 아닌

복소수, 극형식, 삼각함수등 여러가지 표현방식으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첨부하신 풀이와 같이 크기를 통해 구하시면 오차값이 발생하게 됩니다.


따라서 문제에서 요구하는 대로 정답을 써주셔야 합니다.

문제에서 복소수를 요구하면 복소수로 극형식을 요구하면 극형식으로 써주셔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