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질문있습니다

작성일: 2024-03-02 16:13:24

과전류차단기 용량을 표에서 구할때 직입기동 3.7KW가 두 대 인데 더한 값을 안쓰고 한 대 값만 표시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COMMENTS

2024-03-04 09:30:26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과전류차단기가 2가지가 있을 것입니다.
회로 전체에 설치하는 차단기(간선보호용 차단기)
각각의 전동기에 설치하는 차단기(분기선보호용 차단기)
3.7kW 전동기 2대를 통합하여 차단기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각각의 전동기에 별도 차단기가 사용됩니다.

교재의 해당 문제는 간선보호용 차단기와 간선의 굵기를 구하는 문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