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1 C2 R1 R2
I-------II----II------I 일때 C1에 걸리는 전압 , I-------WW----WW----I 일때 R1에 걸리는 전압 구하는 법
C1에 걸리는 전압 R1에 걸리는 전압
V1= V x C2 / C1+C2 , V1= V x R1/R1+R2 인가요? 아니면 V1= I x R1 인가요?? 둘다 맞는건가요??
2024-03-06 08:45:30
안녕하세요. 회원님.
말씀해 주신 내용 모두 맞습니다.
커패시터와 저항은 반대로 생각해 주시면 됩니다.
또한 V1= V x R1/R1+R2, V1= I x R1 의 식도 모두 맞습니다.
직렬에서는 전류가 동일하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