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현반파의 실효값은 Vrms =Vm/2 아닌가요? 그럼 Vm=Vrms*2인데 답과 인강에서는 왜 Vrms*루트2를 곱할까요? 그건 정현파, 정현전파에서 사용되는거 아닌가요?
+ 저는 그래서 계속 답이 2번으로 나옵니다ㅠㅠ
2024-03-11 09:13:53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정현 반파의 실효값을 구하시면 안되고,
정현파의 실효값을 구하셔야합니다.
아래 영상 41:39초에서 해당 질문에 대한 답을 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