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동영상강의 (4:25')에서 전하 Q[C] 이 이동하여 한 일 W=QV[J] 입니다, 이때 전자 e 가 이동하면서 한 일 W = e V[J]입니다, 전하와 전자가 같은 개념인지요? 아니면 서로 다른 성격의 물리단위인지요?
2024-03-11 09:40:15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같은 개념입니다.
전기를 띠는 입자를 전하라고 부릅니다.
여기서 양의 전기를 띠고 있는 입자를 양전하, 핵에서 양성자가 양전하에 속하며
음의 전기를 띠고 있는 입자를 음전하, 즉 전자가 이에 속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