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공사필기 8번문제 전류 전압

작성일: 2024-03-10 12:38:37

2차측 전압이 1/a배가 되고 전류가 a배가 되는 이유가 권수비는 V1/V2 , I2/I1 이기 때문 인가요

COMMENTS

2024-03-11 09:45:30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권수비 a=E₁/E₂=I₂/I₁ 입니다.

즉 E₂=E₁/a, I₂=I₁×a 입니다.


선간전압은 상전압×√3이므로, V₂=√3×(V₁/a)

선전류는 상전류×√3이므로, I₂=a×(I₁/√3) 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