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정격용량

작성일: 2024-03-10 21:22:05

이 문제에서 50.05를 구하고

정격용량이란 이유로 바꾸는 것은 알겟급니다.


그런데 왼쪽페이지의 문제들에선 왜 P값을 그대로 답을 썻엇는데 

여기선 정격용량에 맞춰답을 쓰나요??


그 둘을 구분하는 기준이 궁금하빈다

COMMENTS

2024-03-11 10:01:59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문제에서 변압기 용량을 구하라고 한 경우에는 계산값 or 정격값으로 작성하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변압기는 표준용량값이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문제에서 별다른 조건 없이 변압기 용량을 구하라고 한다면 계산값, 정격값 둘다 작성이 가능합니다.


문제에서 표준용량으로 답하시오, 또는 정격용량으로 답하시오, 변압기 정격에 표가 주어져 있을 경우는


반드시 정격으로 답해주셔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