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공사필기 회로이론에서 문제 질문드립니다

작성일: 2024-03-14 18:32:23

125페이지에 비정현파 전류에서 왜형율에 대한 값을 구하는 문제인데


과정에서 교재의 답은 2번 1.0인데 계산기로 풀어봤을때 답은 0.49912....로 나와서 계산기로 하면 3번 0.5가 맞는거 같아 문의드립니다


---------------------------------------------------------------------

계산기 설정이 잘못된건지.. 다른값이 나오는거같아서 답변부탁드리겠습니다ㅜㅜ

COMMENTS

2024-03-15 08:52:20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해당 문제 확인 후 계산할 결과 약 0.9982로 대략 1값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계산기에 값을 대입하는 과정에 있어 오류가 발생한 것으로 판단되며,

대입하신 계산기 사진을 첨부해 주시면 해당 원인을 발견하는데 있어 더욱 도움이 됨을 말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