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차율 E=M-T/T 라고 답안에 나와 있는데
오차율 구할때E=M-T/T *100% 해줘야하는거 아닌가요??
참값을 구할때 서로 100% 곱해준것과 안해준것이 차이가 있어 질문 드립니다!
2024-04-01 09:45:36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단위에서는 100을 곱해주시는 것이 맞습니다.
E = [(M - T) / T] × 100 =2[%] 이므로, (M - T) / T = 0.02가 되므로, 교재와 같은 풀이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