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전고조파왜율을 그냥 왜형률로 써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작성일: 2024-04-11 14:08:21

필기때 왜형률로 외우다보니 헷갈려서 둘이 같은건지 궁금합니다


'전고조파왜율=전고조파 실횻값/기본파 실횻값'인데 이것을 풀어 설명하면 '기본파의 실횻값에 대한 전고조파의 실횻값의 비'라고 되어있는데 '분자에 대한 분모의 비'라고 설명하면 되는건가요?

COMMENTS

2024-04-12 09:13:49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1. 전고조파왜률과 왜형률은 동일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2. A : B=A/B 이고 이는 B에 대한 A의 비로 표현됩니다..

분모에 있는 값이 비교의 기준이 되는 값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