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자동 운전

작성일: 2024-04-15 19:27:33

2021년 1회차 17번 문항에 자동운전을 할 때 왜 T2가 10초 뒤에 소자시키도록 하나요? 원래 자동운전 할 때는 10초만 전동기가 운전하도록 하는건가요?

오토 스위치 밑에 X접점 밑에 왜 T2b접점인지 이해가 안되네요

COMMENTS

2024-04-16 10:47:43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T₂가 의미하는 것은 타이머가 여자된 순간 10초간 동작을 하고 떨어짐을 나타냅니다.

즉, Auto 밑 T₂ 접점은 b접점으로 타이머가 여자되고 10초동안 b접점을 유지한 뒤 10초 후 b접점이 동작하여 떨어지게 됩니다.

a접점을 사용하게 되면 타이머가 여자되고 한시 동작은 가능하지만,

타이머가 동작을 유지하고 있을 때 스스로 다시 a접점을 떨어뜨릴 수 없습니다. 따라서 b접점을 사용해 준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