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wt에 위상차가 75인데
위상차 개념이 전압과 전류의 합한것이 위상차 인가요?
만약에 3wt 전류가 -45가 나왔다면 어떻게 구하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합니다 위상차 구할때 개념을 알고싶어요
2024-06-10 08:56:39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위상차란 말 그대로 두 위상의 차이
쉽게 말해 각도의 차이를 나타냅니다.
문제에서 각각의 위상 전압 30˚와 전류 -45˚ 둘 사이의 각도를 75˚라 말한 것처럼
-45˚로 출제가 된 경우 마찬가지로 전압 30˚와 전류 45˚ 둘 사이의 각도는 15˚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