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공사필기 운전시 유도전동기 등가회로

작성일: 2024-06-17 12:24:31

운전시 유도전동기 등가회로 표현할때

첫번째 사진에서 1차로 환산해서 등가회로로 합쳤을 때

전위차가 'sE₂'인 것처럼 표현돼 있어 헷갈리는데요

1차로 환산해서 합칠거라면, 1차측 전위로 2차측 전위를 바꿔서 일치 시켜야 하니까, 

2번째 사진처럼 표현되어야 하는거 맞나요?

sE₂ 를 E₂로

sX를 X로요





COMMENTS

2024-06-19 09:10:36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위 첫 번째 사진은 정지 시 유도전동기 등가회로로 이 경우 1차, 2차측 유기기전력이 동일하므로

2차를 1차로 환산한 r₂', x₂'으로 정의하며,

유도전동기가 운전 시 슬립이 발생하여 1차측 유기기전력과 1차측 유기기전력이 달라지기 때문에

이를 고려한 2차측 유기기전력은 sE₂로 표현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