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시 유도전동기 등가회로 표현할때
첫번째 사진에서 1차로 환산해서 등가회로로 합쳤을 때
전위차가 'sE₂'인 것처럼 표현돼 있어 헷갈리는데요
1차로 환산해서 합칠거라면, 1차측 전위로 2차측 전위를 바꿔서 일치 시켜야 하니까,
2번째 사진처럼 표현되어야 하는거 맞나요?
sE₂ 를 E₂로
sX를 X로요


2024-06-19 09:10:36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위 첫 번째 사진은 정지 시 유도전동기 등가회로로 이 경우 1차, 2차측 유기기전력이 동일하므로
2차를 1차로 환산한 r₂', x₂'으로 정의하며,
유도전동기가 운전 시 슬립이 발생하여 1차측 유기기전력과 1차측 유기기전력이 달라지기 때문에
이를 고려한 2차측 유기기전력은 sE₂로 표현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