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문제 (3) 보면 합성최대 수요전력 구하는 식이
(설비용량X수용률)/부등률로 알고있습니다.
그런데 (3)번 해설에서 분자 보시면 갑자기 설비용량X수용률에서 각각 1.3, 1.5 로(부등률)로 나눠지네요?
이유가 뭔가요? 최대부하 분자는 설비용량X수용률의 합으로 이루어져있어야 되는게 아닌가요?
2024-06-25 09:42:50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합성최대수요전력 = (설비용량*수용률) / 부등률 입니다.
부등률이 1 일 때 합성최대수요전력과 최대수요전력은 동일합니다.
즉, 1개의 부하에서는 최대수요전력과 합성최대수요전력이 동일한 것이고,
부하가 여러개 있을 경우 부등률이 적용된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