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3)번 1차측 입력 (KVA) 를 문제보기와 2) 번에서 구한값을 적용하여 "루트3 * 6600V * 5.47A = 62.53 (KVA)" 하면 안되려나요?
* 본문제와 관계없이, 문제풀이시 "출력값은 유효전력" / "변압기 용량은 피상전력" 으로 이해하면 되는지요?
감사합니다.
2024-07-01 11:16:42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네, 가능합니다.
추가로 문제에서 출력값은 유효전력, 변압기 용량은 일반적으로 피상전력이라 표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