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님께서 V = -인테그랄 E dr (적분범위 생략) 이라고 설명해주셨습니다. 근데 14번에서는 V = Er 이라고 하시구 풀으셨습니다. 이때 판상 유전체의 경우는 V=Er 로 두고 풀으셔도 괜찮다 하셨는데 개념강의 에서는 구체일 때 V=Er 로 두고 풀으라고 하셨는데, 어떨 때 V=Er로 두고 푸는건가요? 구체랑 유전체일 때 그렇게 푸는건가요?
2024-07-03 09:14:11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판상 유전체 즉, 유한평면의 콘덴서에서도 동일하게 적용이 됩니다.
전계의 세기 단위를 보면 알 수 있듯이 V/m로 전위를 거리로 나누어 준 것이 전계의 세기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