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사필기 알려주세요^^

작성일: 2024-07-06 02:37:25

해설에서  e= -L (di/dt) = 2 x ( 1/ 0.1 ) = 20 V 라고 나와 있는데 -L 에서 - 가 의미하는 게 무엇인가요? 

COMMENTS

2024-07-08 14:31:26

안녕하세요. 회원님.

유기기전력의 크기 자체는 e= L (di/dt)이 됩니다.
유기기전력의 방향을 나타낸 크기 자체는 e= -L (di/dt)이 됩니다.

즉, 마이너스는 렌츠의 법칙에 의거하여 유기기전력의 방향성을 표현하는 식이 되는 것입니다!

크기만 표현하면 마이너스는 빼주면 되고, 방향까지 고려하면 마이너스를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