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전선로의 손실 10% 가있어서 최대전력은 계산값의 10%를 더 공급해야한다고 해서 1.1을 곱해주는데
정확히는 10/9를 곱해줘야 10% 손실이 났을때 100%를 전달해줄수있는거아닌가요?
2024-07-09 08:39:28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전력손실이 부하전력의 10%라 하였습니다.
따라서 부하에 충분한 용량을 공급하려면 전력손실까지 포함한 전력이 공급되어야 합니다.
부하에 필요한 용량을 A라고 하면 문제에서 부하전력손실이 10%라하였으므로
부하에 공급되어야 할 변압기 용량은 A + A*0.1 = A(1+0.1)이 되어 교재와 같은 풀이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