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번.
전기산업기사 실기 18년도 제3회 문제2번
에서는 (1)번항에서 중앙변전소 변압기 구하는 것에서는
A뱅크의 최대수요전력 구하는것에서 뱅크용량 / 합성역률 로만 계산을 하고
2번.
전기산업기사 실기 17년도 제3회 문제9번
에서는 (1)번항에서 중앙변전소 변압기 구하는 것에서는
A뱅크의 최대수요전력 구하는것에서 뱅크용량 / 합성역률 과 부등률 로 계산이 되어 있는데
시험시에는 2번항목으로 풀어도 상관없는걸가요?
2024-07-17 09:24:46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두 문제 조건을 잘 보고 구분하셔서 교재와 같이 풀이하셔야 합니다.
17년도 문제에서는 '각 뱅크의' 부등률이 1.1이라고 했으므로 A뱅크 최대수요전력을 구할 때 적용해줘야하고,
18년도 문제에서는 '각 뱅크간의' 부등률이 1.3 이라고 했으므로 A뱅크 최대수요전력을 구할 때는 적용하지 않고 역률만 적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