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전기기사 실기 2023년 3회

작성일: 2024-07-17 17:33:31

분담부하를 구하는 문제에서 꼭 %Z로 풀어야하나요? 용량은 임피던스와 반비례이기에 그냥 Z로도 풀수 있지 않나요?

COMMENTS

2024-07-18 10:08:48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임피던스와 임피던스는 비례합니다.
따라서, 부하분담은 %임피던스 또는 임피던스에 반비례한다라고 말 할 수 있습니다.

즉, 임피던스 값으로도 풀이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