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이론서에서는 변압기 표준용량으로 30MVA -> 45MVA -> 50MVA -->>>>> 으로 나오는데 (3상)
이 문제에서는 왜 39.67MVA가 나왔는데 45MVA가 답이 아닌 40MVA가 답인지 모르겠습니다.
2024-07-19 10:45:34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일반적으로 대용량 변압기는 미리 표준용량에 맞게 제작해두는 것이 아니라 주문제작 하게 됩니다.
따라서 교재의 답안은 가장 가까운 정수값인 40MVA로 답을 하였으며 45MVA도 정답처리 될 것으로 사료됩니다.
해당 표는 참고용으로 문제에 자주 나오는 정격값으로 암기하여 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아래 영상은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아서 첨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