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공사필기 정저항 회로 문제 이렇게 풀면 왜 답이 안나오나요?

작성일: 2024-07-27 22:47:48


공식을 변형해서 w(오메가)를 분자와 분모에 곱하는 방법으로



1/wC를 구했는데 답이 안나옵니다.

COMMENTS

2024-07-29 09:01:10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정저항 회로 즉, 회로에 저항 성분만 존재하기 위해선

임피던스의 무효분이 0이 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교재와 같이 전체 임피던에서 무효분 j4 - jXc = 0이 되는 Xc값을 계산해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