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문제 3번 마찰손실수두 flv^2/2gd 에서
유속을 구할 때 교재에는 식 한번에 유량을 다 넣었던데
0.7/60의 값 0.01을 따로 구해서 유속을 구할 때 대입해도 되나요?
물론 최종 값이 다르게 나올텐데 꼭 교재풀이대로 풀어야 하는지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2024-08-05 08:41:14
안녕하세요. 회원님.
유속을 계산할 때 유량의 값을 별도로 계산해서 대입해도 문제없습니다.
최종 결과값에서 약간의 오차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보통은 유량을 별도로 계산하지 않고 유속 구하는 공식에 바로 넣고 한번에 계산하고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