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반올림에 관한 것입니다.

작성일: 2024-08-12 15:56:16

 해설 집과  영상에서 보면  1.5359 ->  1.53 kw 로  계산하면서   

밑에  1.5  X 1.53  =  2.295  는  2.3kw 로 반올림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   절삭 처리하려고 하면 두 개 다 해야 되는 것이 아닌가요 ?

 1.54로 계산하면 오답입니까?

COMMENTS

2024-08-13 08:58:55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②번 과정에서 1.5359를 1.53으로 낮출 때 차이는 약 0.0059입니다.
증설가능부하를 계산할 때 2.295을 2.3으로 올릴 때의 차이는 약 0.005차이입니다.

따라서 유효전력여유분보다 증설가능부하 차이가 미세하게 작으므로 가능하며,

사실 ③번과정에서 2.295로 계산하고 ④번과정에서 2.295×10³ / 60 = 38.25[등] ≒ 38[등]으로 동일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