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공사필기 정현파 교류 관련문제

작성일: 2024-08-24 06:53:18

안녕하세요.

해설에서 한 주기의 평균값이 0 이라고 하는데

평균값은 최대값x0.637(2÷파이)로 알고있었는데 

그렇게 되면

정현파 교류에서 0 = 최대값 x0.637  이라는 건가요??


COMMENTS

2024-08-26 10:24:08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평균값은 한주기의 면적을 주기로 나누는 것이 맞으나,


정현파의 평균값의 경우 해당 과정을 거치게 되면 0가 됩니다.


따라서 반주기의 평균값을 구합니다.


반주기의 넓이를 반주기로 나누어 주면 최대값의 2/파이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