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설에서 한 주기의 평균값이 0 이라고 하는데
평균값은 최대값x0.637(2÷파이)로 알고있었는데
그렇게 되면
정현파 교류에서 0 = 최대값 x0.637 이라는 건가요??
2024-08-26 10:24:08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평균값은 한주기의 면적을 주기로 나누는 것이 맞으나,
정현파의 평균값의 경우 해당 과정을 거치게 되면 0가 됩니다.
따라서 반주기의 평균값을 구합니다.
반주기의 넓이를 반주기로 나누어 주면 최대값의 2/파이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