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공무원 토크식 질문입니다.

작성일: 2024-09-04 22:02:07

토크식을 2022년 지방직 8번은 T=p/w 로 2021년 19번은 9.55p/n을 사용했는데 무슨차이가 있는건가요? 같은 유도전동기 토크식이 이렇게 다른가요?

COMMENTS

2024-09-05 09:15:50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완벽하게 동일한 식 입니다.


w=2파이f입니다.


f=n으로 볼수 있습니다.


따라서 w=2파이n 이며, n을 rpm의 단위로 환산 시,


오메가 = 2파이N/60이 되며,


T=p/w에서 w가 분모로 내려가 있으므로, 


60/2파이가 됩니다. (N은 뒤로 남겨둡니다.)


60/2파이 = 9.55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