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번 회로와 쌍대가 될 수 있는 회로 문제에서 R의 쌍대는 G아닌가요? R은 왜 그대로 R로 나오나요? 소자도 같이 바뀌어야 하는거 아닌가요? 그렇다면 L 과 C도 C 와 L로 변하지 않고 그대로 쓴건가요? 풀이에서는 소자를 역소자로 회로도 역회로로 구성한다고 나와있습니다.
2024-09-23 09:05:41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해당 문제에서 R과 Ro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즉, 같은 R값이 아닙니다.
저항이 R이면 컨덕턴스는 1/R로 둘 모두 R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