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가 안되서 질의 드립니다.
1. 해설에는 변압기 2차측 저항 부하에 상전압이 인가되는 것으로 2차측 저항부하에 걸리는 전압을 산출 하였습니다.
2. 그렇다면, 어디 부터 어디까지가 상전압이고 선간전압으로 보아야 하나요?
1) 저항에 걸리는 전압은 선간전압으로 언뜻 보이는 데...
왜 상전압인지 궁금합니다.
2024-10-02 09:35:01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그림에서 보시면 코일에 저항에 걸리는 전압은
변압기 2차측 코일에 걸리는 전압과 동일합니다.
그러므로 229V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