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실기 누설전류 허용값 이해가 안 가서요

작성일: 2024-10-04 00:35:10

해설보니까 누설전류 허용값

=최대사용전류×1/2000도 있고

최대사용전류×1/2000 ×2, 3 도 있는데 공식 사용법을 문제에서 어떻게 구분하면 될까요? 

그리고 3상4선식은 안나와있는데 3산4선식은 공식이  뭔가요?

COMMENTS

2024-10-04 09:57:55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누설전류의 전체 값을 구하기 위해 2,3을 곱합니다.


3상 4선식의 경우는 한상분으로 해석합니다.


일반적으로 누설전류는 한상분 해석 입니다.


따라서,


3상 : 1/2000

단상 : 1/1000


을 곱한다고 정리해두셔도 무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