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설보니까 누설전류 허용값
=최대사용전류×1/2000도 있고
최대사용전류×1/2000 ×2, 3 도 있는데 공식 사용법을 문제에서 어떻게 구분하면 될까요?
그리고 3상4선식은 안나와있는데 3산4선식은 공식이 뭔가요?
2024-10-04 09:57:55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누설전류의 전체 값을 구하기 위해 2,3을 곱합니다.
3상 4선식의 경우는 한상분으로 해석합니다.
일반적으로 누설전류는 한상분 해석 입니다.
따라서,
3상 : 1/2000
단상 : 1/1000
을 곱한다고 정리해두셔도 무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