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공무원 전위차가 없다는 말의 뜻.

작성일: 2024-10-04 21:51:51

안녕하세요 교수님


I = v/R인데 전류가 0이라 전위차가 없다는 말은 그 I에 해당하는 R에 V가 흐르지 않는다 생각하면 될까요?

COMMENTS

2024-10-07 09:01:46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I=V/R에서

I는 저항 R에 흐르는 전류

V는 저항 R 양단에 걸리는 전압입니다.

따라서 V는 엄밀하게 전위차를 의미하는 것인데,

전위차가 없기 때문에

물로 비유할 경우 수압이 없기 때문에

물이 그리고 전류가 흐를 수 없는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