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뿌님 유튜브 보고 배웠는데요
3상전압강하는 루트3×전류(Rcos@ +Xsin@)로 알고있는데 전압강하구할때 왜 전류앞에 루트3 안 곱하는건가요?
2024-10-10 09:26:02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해당 문제는 단상으로 풀이되었습니다.
아래 영상을 참고해 주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2024-10-10 18:49:25
영상에서도 우리나란 송배전, 수변전 설비의 경우 3상을 사용하므로 3상으로 계산하라고 나오는데 어떤 이유때문에 단상인가요?